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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유니티 윷놀이] 턴제 본문
윷놀이에도 턴제가 중요하다
그래서 윷놀이 턴을 관리하는 변수를 만든다
public List<int> playerOrder;
void Start()
{
playerOrder = new List<int> { 1, 2 };
}
public void NextTurn()
{
int firstPlayer = playerOrder[0];
// 첫 번째 플레이어를 리스트의 마지막으로 옮깁니다.
if (throwCount == 1 && !gotYutOrMo) // 윷이나 모가 나오지 않은 경우에만 턴을 넘깁니다.
{
playerOrder.RemoveAt(0);
playerOrder.Add(firstPlayer);
throwCount = 0;
if (playerOrder[0] == 1)
{
gameText.text = "Player1님의 차례입니다 윷을 던져주세요";
}
else if (playerOrder[0] == 2)
{
gameText.text = "Player2님의 차례입니다 윷을 던져주세요";
}
}
yutThrow.SetActive(true);
}
보이는 것처럼 윷 턴에 대한 리스트변수를 만들고 실행 초기 설정에 1, 2이라는 순서를 지정한다.
그리고 NextTurn이라는 함수가 실행될때마다 리스트 순서를 바꿔주면서 순서가 바뀌었는지 텍스트를 통해서 확인 시키게 할 수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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