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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유니티 윷놀이] 턴제

알 수 없는 사용자 2024. 2. 23. 11:48

윷놀이에도 턴제가 중요하다 

 

그래서 윷놀이 턴을 관리하는 변수를 만든다

public List<int> playerOrder;

void Start()
{
	playerOrder = new List<int> { 1, 2 }; 
}


  public void NextTurn()
  {
      int firstPlayer = playerOrder[0];
      
      // 첫 번째 플레이어를 리스트의 마지막으로 옮깁니다.
      if (throwCount == 1 && !gotYutOrMo) // 윷이나 모가 나오지 않은 경우에만 턴을 넘깁니다.
      {
          playerOrder.RemoveAt(0);
          playerOrder.Add(firstPlayer);
          throwCount = 0;
          if (playerOrder[0] == 1)
          {
              gameText.text = "Player1님의 차례입니다 윷을 던져주세요";
          }
          else if (playerOrder[0] == 2)
          {
              gameText.text = "Player2님의 차례입니다 윷을 던져주세요";
          }
      }
      yutThrow.SetActive(true);

  }

보이는 것처럼 윷 턴에 대한 리스트변수를 만들고 실행 초기 설정에 1, 2이라는 순서를 지정한다.

 

그리고 NextTurn이라는 함수가 실행될때마다 리스트 순서를 바꿔주면서 순서가 바뀌었는지 텍스트를 통해서 확인 시키게 할 수 있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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